자기관리에 계획표 및 시간관리 중요성 강조 시흥시 비전아카데미 제9차 강의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TIP컨벤션 홀에서’ 3P 자기경영연구소 강규형 대표 를 초청하여 특별 강연을 펼쳤다. 이날 강의는 쌀쌀한 날씨에도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여 강의장의 열기를 높였으며 아카데미에서 제공된 저녁식사를 마친 7시 30분부터 100여분 간 “성과를 향한 셀프리더십, 자기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를 시작했다. 이날 초청강사로 나선 강규형 대표는 서두를 “미국의 백만장자 성공비결 1위는 모든 사람에게 깨끗하다.”고 말하고 “큰 그릇보다 깨끗한 그릇이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회사를 맡길 때 정직한 직원에게 맡기게 된다.”고 투명하고 정직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공동 1위로 조사된 것이 “자기관리가 철저하다.”라는 것이라고 소개 했으며 3위는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것”, 4위에는 “내조 또는 외조를 잘해주는 배우자가 있었다”며 가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 했다. 또한 5위에는 “다른 사람보다 더 열심히 일하는 것.”이다 라며, 1만 시간의 법칙에 대해 소개하고 전공을 살려 1만 시간의 같은 일을 꾸준히 해야만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강규형 대표는 자기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각 기업대표 등 CEO들이 학습과 독서 등을 통해 계속 진보적인 변화가 이루어 져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일본의 모 그룹 대표는 “나의 경영 목적은 자기회사와 관련되어 있는 모든 이들의 행복을 위해서이며 직원들을 비롯한 모든 가족들은 행복해져야 한다.”고 소개하며 “고객관리보다 우선적으로 직원관리가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종이위의 기적으로 “자기목표를 기록해 놓으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라며 자기 자신의 모든 것을 기록관리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자신의 시간 등을 매뉴얼화 하여 관리하고 인생 목표, 년간 목표, 월간 목표, 주간 목표 등을 세워 자기자신의 시간을 계획하고 알아야 한다고 말하며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대한 사례로 미국 하버드대에 적응하기 위해 1학년 동안 중요한 과제가 시간을 관리하는 법을 익히는 것으로 시간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시간가계부 작성습관을 기르도록 권고하며, 이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성취도를 높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성공을 위해서는 목표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강 대표는 “성공한 사람의 3%가 97% 나머지 사람보다 연봉이 10배 이상이 된다.”라며 종이위에 목표를 적고 이를 명문화하여야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생과 비즈니스에 목표가 없다는 것은 정신적인 암환자나 다름없다며 “꿈과 비전에서 눈을 떼지 마라.”고 강조하고 하버드대학에 낙제 제도가 있는데 이들 10중 9명이 한국계 학생이며 이는 이미 하버드대에 합격한 것으로 목표가 달성되어 중장기 목표가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강 대표는 “단·중·장기 목표관리가 중요하며 가족, 회사 등 각 부분별로 목표를 설정해야 하고 평생 목표를 잘 설정해 놓는 것이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다.”며 목표를 세분해서 계획을 세우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다음으로 지식관리의 중요성을 말하고 “모든 것을 차곡차곡 정리하며 이를 통해 지식과 노하우가 메뉴얼화 되도록 정리하는 습관이 매우 중요한 일이다”라며 우리나라 사람들이 서류 정리 등 편집이 잘 안된다며 습관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강규형 대표는 강의를 통해 자기관리 습관을 기르고 이를 바인더로 정리하여 대학진학이나 취업 등에 도움이 된 사례 등을 소개했으며, 이날 열정적인 강의에 모두가 집중하였으며 실용적인 강의로 인하여 회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게 나타났다. 또한 일부에서는 다시 한 번 특강을 통해 많은 주위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하자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