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서장 한선)는 지난 15일 문정복 국회의원이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민안전을 당부하고자 방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대응과 여름철 폭염 및 긴 장마에도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소방정책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문정복 국회의원은 한선 시흥소방서장으로부터 주요 현안업무를 청취하고 시흥시 소방안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부서별 사무실을 찾아 대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 등을 공유했다.
앞서 금년 5월 시흥소방서는 목감119안전센터를 개청하여 소방력 부족의 일부분을 개선하였지만, 시흥시의 택지지구개발 등 인구유입으로 인한 소방력 부족을 개선하기 위해 향후 추진되는 소방력 확충도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문정복 의원의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문정복 국희의원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소방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대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한선 시흥소방서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직원 격려를 위해 방문해주신 문정복 의원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만족하는 소방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