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주거복지 선도도시 시흥 방문
시흥시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12일 시흥시를 방문해 주거취약 다자녀가구 주거상향사업 추진 현장을 확인하고, 이주 예정 가구를 직접 만났다고 밝혔다. 이날 원 장관을 비롯해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 주거복지정책관 등은 시흥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의 협력 사례를 살펴보고, 관계자 및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무더위 속 즐거운 쉼터, 토요복지관에서 즐기자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코로나19로 운영이 어려웠던 토요복지관(노인복지관 토요일 운영)을 지난 2일부터 재개했다. 토요복지관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된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은 지역 봉사단체와 함께하는 점심 식사를 즐길 수 있고 당구, 탁구, 바둑, 체력단련실 등의 자율이용시설도 평일과 동일하게 예약제로 이용할 수 있다.
연 향기 가득한 제2회 시흥 연성 관곡지 ‘연꽃축제’, 7월 23일 개최
연성동 연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용기)가 오는 7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꽃테마파크 일원에서 다채로운 볼거리와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제2회 시흥 연성 관곡지 ‘연꽃축제’」를 개최한다.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가온누리’ 카페 절찬 운영 중
시흥시는 (사)경기장애인부모연대 시흥시지부에서 운영하는 가온누리 카페 2개소를 지난 3월 오픈했다. 현재 시흥시청 1층에 위치한 시흥점과 정왕역 1층에 위치한 정왕역점에서 근로자와 교육생을 포함한 5명의 발달장애인이 일하고 있다. 시는 발달장애인 근로자 수를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시흥시#주간시흥#픽뉴스#시흥뉴스#연꽃축제#연성동#가온누리카페#발달장애인#토요복지관#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