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쓰담(쓰레기 담으며 걷기)쓰담』 이벤트 진행

‘쓰담쓰담 챌린지’로 지구 건강, 우리 건강 지키자

박영규 | 기사입력 2022/06/01 [13:35]
박영규 기사입력  2022/06/01 [13:35]
시흥시, 『쓰담(쓰레기 담으며 걷기)쓰담』 이벤트 진행
‘쓰담쓰담 챌린지’로 지구 건강, 우리 건강 지키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다가오는 세계 환경의 날(65)을 맞아 시민들의 환경보건 의식을 높이고,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지구와 시민 건강을 지키는 쓰담(쓰레기 담으며 걷기)쓰담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쓰담쓰담 이벤트를 통해 집 주변과 시민 이용도가 높은 관내 하천 산책로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하천 길을 평가해 시흥의 대표 하천 길을 발굴할 예정이다. 특히 시민 참여도를 높이고자 사전 신청 시 두 그룹으로 나눠 신청을 받는다.

 

시흥시민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주변을 걷고 쓰레기를 줍고 네이버 폼에 인증샷만 등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사전 접수 후 참가 용품(플로깅 키트)을 우편으로 받아 쓰담쓰담 챌린지를 시작하면 된다.

 

, 사전 신청 기간에 신청하지 않아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61일부터 시흥시보건소 1층에서 이벤트 참여 시 사용할 수 있는 생분해 쓰레기봉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참여 접수 기간은 527일부터 63일까지고, 키트 우편 발송 기간은 67일부터 617일까지, 챌린지 참여 기간은 620일부터 630일까지다.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이벤트 종료 후에는 총 1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보건소가 다양한 보건소 운동 사업을 홍보하고, 시민참여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만든 블로그인 시흥에서 건강하시흥(https://blog.naver.com/health_sh)’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환경 활동에 참여하고, 동시에 걷기 활동을 통한 건강 증진 달성을 이루는 등 지구와 건강 지키기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할 것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흥시보건소에서는 늴리리만보(11만보), 소규모 걷기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관심 있는 주민은 시흥시보건소(031-310-5874,5804)로 연락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