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구강보건교육

우리 아이 구강관리의 모든 것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5/31 [11:24]
유연숙 기사입력  2022/05/31 [11:24]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구강보건교육
우리 아이 구강관리의 모든 것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6월 8일 중부권 미취학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 튼튼이 재테크’ 구강보건교육을 선보인다.

아이들은 치아가 나오기 전부터 스스로 구강 관리를 할 수 있을 때까지 보호자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만 6세 즈음은 유치에서 영구치로 교환이 시작되는 시기인 만큼, 평생 사용하게 될 영구치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이에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를 대상으로 구강관리 노하우와 궁금증을 해소하는 Q&A 시간을 마련했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6월 4일까지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구강보건실로 전화(031-310-0716)로 신청하거나 또는 포스터에 게재된 QR코드를 스캔해 네이버 폼 작성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구강보건실은 오는 6월 30일까지 임산부 대상 비대면 구강보건교육(영상보기 및 O/X 퀴즈 풀기) 사업을 상시로 운영한다. 퀴즈 10문제 중 6문제 이상 맞추면, 아이와 엄마의 구강건강을 위한 구강관리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구강교육 사업을 통해 중부권 지역주민이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