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구강 건강의 중요성과 구강 질환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구강보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는 정왕권 지역의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어린이 건강별 체험관 및 찾아가는 건강버스 ‘엠버’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위주의 구강보건교육을 비대면 영상 교육으로 진행한다.
구강보건교육 프로그램 「건강한 치아, 내가 만들어요」를 통해 구강 내의 치면 세균막(플라그)에 대해 알리고, 치면 세균막이 구강 내 치아우식증(충치), 치은염, 구취 등을 유발하는 원인을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 치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의 구분, 올바른 칫솔질법과 치아우식증을 예방하는 방법들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함으로써 건강한 치아는 스스로 만들 수 있음을 인식시켜 어린이들이 건강한 치아관리와 올바른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구강보건 교육을 영상으로 재미있게 각색해 마치 현장에서 교육을 받는 것처럼 생생하게 구현했다”면서 “영상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정왕보건지소 구강보건실(031-310-5926, 5904)로 문의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