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2/05 [15:18]
신비의 나라 파키스탄 소개[4 최고의 겨울 여행지]
2022년 파키스탄 최고의 겨울 여행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신비의 나라 파키스탄 소개[4]

 [ 파키스탄 관광 프로젝트]

2022년 파키스탄 최고의 겨울 여행지

 

파키스탄은 다양한 관광객을 위한 여러 종류의 관광지가 풍부하다. 파키스탄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의 본거지이며, 수많은 아름다운 곳,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 다양한 종교와 역사적 장소, 독특한 예술과 공예,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다.

영국 배낭여행협회는 2018년 파키스탄을 세계 최고의 모험 여행지로 선정하며 파키스탄을 "지구에서 가장 친근한 나라 중 하나이며, 누구도 상상할 수 없는 산의 풍경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파키스탄은 모헨조다로유적, 타흐티바이의 불교유적과 사리바롤 도시유적, 라호르성과 샬리마르 정원, 타타의 역사기념물, 로타스 요새와 택실라 같은 많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본거지이다.

다양한 관광지는 물론 풍부한 자원을 갖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모험 여행지로 평가 받고 있는 파키스탄이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 국내 여행 메니아는 물론 무역 관계자와 기업인들의 파키스탄에 대한 호기심은 매우 크다 하겠다. [편집자 주]

 

 

겨울 여행지

이슬라마바드: 파키스탄 경치가 아름다운 북쪽은 오랫동안 사계절 내내 세계 산악인들이 즐겨 찾는 여행지였지만, 이제는 겨울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파키스탄의 눈 덮인 계곡에서는 모험과 겨울 관광을 촉진하고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겨울 스포츠 및 문화 축제가 매년 개최되고 있다. 파키스탄은 올해 코로나바이러스로 제한이 있는 인기 있는 겨울 여행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다. 방문객들은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가 여전히 우려를 제기하고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 증명서나 디지털 예방접종 확인서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


2022년 파키스탄 최고의 겨울 여행지
파키스탄은 친절함, 훌륭한 음식, 역사적인 장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장엄한 산으로 유명하다. 파키스탄에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인 K2를 포함하여 해발 8,000미터 이상의 5개의 봉우리가 있다.


정부는 관광객, 스키어, 트레커, 산악인들에게 문화 축제 뿐만 아니라 모험적인 스포츠를 조직하여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시설과 인프라에 점진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파키스탄 국제항공(PIA)도 에어 사파리 운항을 재개했고, 스카르두 행 비행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의 멋진 전망을 가진 "가장 경치가 좋고 신나는 비행"으로 알려져 있다.


1. 길기트발티스탄의 훈자와 스카르두

 72,400 평방 킬로미터에 걸쳐, 파키스탄의 길기트-발티스탄 지역은 히말라야, 카라코람, 힌두쿠시 등 3대 산맥이 만나는 곳이다. 길기트, 훈자, 스카르두 계곡은 눈 덮인 높은 봉우리의 그늘로 수십 년 동안 여행객들을 끌어 모았다. 훈자 계곡은 우뚝 솟은 봉우리에서 역사적인 건물, 1000년 된 알티트 성채와 700년 된 발티트 성채 등 독특한 문화와 유산을 볼 수 있다.


수정처럼 맑은 아타바드 호수 또한 훈자 근처에 있다. 영국의 산악인 에릭 쉽턴(Eric Shipton)은 훈자 계곡을 "산맥의 웅장함의 극치"라고 불렀으며, 상징적인 라카포시 산을 계곡의 명소로 삼았다. 이 지역은 파키스탄에서 가장 높은 산봉우리와 잊을 수 없는 일출을 볼 수 있다고 방문객들이 말했다. 길기트발티스탄의 겨울 스포츠 명소로는 쿤제랍의 스노우 마라톤, 데오사이에서의 스키 횡단, 날타르와 아스토레에서의 스키, 훈자의 아이스 하키가 있다.

▲   길기트발티스탄의 훈자와 스카르두  /   ©주간시흥

 카이베르파크툰크와 주는다양한 자연미와 웅장한 계곡으로 유명하다.


2. 카이베르파크툰크와의 스와트, 갈리야트, 쿰랏
카이베르파크툰크와는 다양한 자연미와 스왓 계곡, 카간 계곡, 쿰랏 계곡을 포함한 웅장한 계곡으로 유명하다. 푸른 소나무, 눈 덮인 봉우리, 반짝이는 호수가 있는 스왓 계곡은 동방의 스위스라고도 알려져 있다.

▲  카이베르파크툰크와의 스와트갈리야트쿰랏 /   ©주간시흥

 

쿰랏의 외딴 계곡은 동화 같은 분위기와 히말라야삼나무 숲이 우거진 산, 폭포 등으로 인해 '카이베르파크툰크와의 숨겨진 보석'으로 불린다. 카이베르파크툰크와에서 방문할 만한 또 다른 지역은 나티아갈리, 동아갈리, 창라갈리, 아유비아를 포함하는 갈리야트 지역이다. 스릴 넘치는 모험 활동이 펼쳐지는 눈 축제는 갈리야트 지역 관광객들의 핵심 볼거리다.

[자료제공 : 주한 파키스탄 대사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