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2년 예산편성 도민목소리 더 듣는다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07/27 [14:5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7/27 [14:56]
경기도, 2012년 예산편성 도민목소리 더 듣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방재정법 개정에 따라 오는 9월부터 주민참여 예산제도가 본격 시행되는 가운데,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2012년도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을 공개하고 예산편성을 위한 투자사업 선호도 조사와 도민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19일 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2006년부터 예산편성을 위한 설문조사와 분야별 토론회, 예산종합 설명회를 개최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권역별 주민참여예산 설명회와 예산학교 운영을 비롯하여 도민이 직접 예산사업에 대해 제안하고 이를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심의ㆍ자문해 예산편성에 반영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 예산제도를 적극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도는 경기넷 홈페이지에 주민참여예산 전용창구를 개설해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정보를 상시 공개하고, 2012년도 예산편성에 대한 투자사업 선호도 조사를 인터넷 설문조사와 개별 면접조사 방식으로 다음달 31일까지 실시한다. 또한 도민이라면 누구든지 내년도에 도가 추진하기를 희망하는 사업에 대해 인터넷과 이메일, 팩스, 우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안할 수 있다. 도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도민안방, 민원전철 365, 언제나 민원실에서도 제안을 접수받는다.


이와 함께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구성하기 위해 조례와 시행규칙 등 제도를 정비하고,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을 공개 모집해 위촉위원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