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박영규 기자]
주간시흥 창간 제16주년 기념식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진행됐다.
이날 창간 기념식은 박동학 경영본부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는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 김태경, 이상섭, 김창수, 안돈의, 성훈창, 송미희 시의원을 비롯해 장재철 국민의힘 시흥을 당협위원장, 김태정 시흥산업진흥원장,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 추태경 국민연금 시흥지사장, 박경국 전국지역신문 경기도협의회장, 송현옥 시흥에코센터 센터장과 김종업 시흥시청소년예술진흥회 회장, 김근한 시흥비전포럼 이사장, 주간시흥 김종희 자문위원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주간시흥 1기 2기 시민기자단, 시흥비전봉사단, 시흥비전포럼 임원 등 많은 축하객이 함께하여 주간시흥 창간 기념일을 축하했다.
이날 창간 기념식에서 내빈들을 소개한 박영규 발행인은 창간사를 통해 주간시흥이 그동안 지역에서의 주요활동 실적들을 소개하고 “주간시흥은 창간의 이념을 바탕으로 시흥시의 발전과 시흥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며 지역에 도움 되는 신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왔다고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시흥시의브랜드가치를 높이는 일에 주력하고 ▲지역 인물을 발굴하고 키워내는 일,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며, ▲지역에 어른들이 편안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일 등에 최선을 다해 가겠다.”라며 “많은 구독(지면 신문, 월간잡지 비전시흥포커스 등) 및 광고, 후원으로 꾸준히 애정 관심을 보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종희 자문위원장은 “주간시흥이 지금처럼 발전해 올 수 있었던 것은 임직원들이 지역에 도움 되는 언론으로 역할을 잘해온 덕택이다.”라며 “자문위원들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주간시흥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축사에 나선 박춘호 의장은 “주간시흥은 열정, 진실, 사랑의 창간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에 앞장서 오며 지역 언론으로 역할을 잘하고 있다.”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꾸준한 발전을 기원하며 창간 16주년을 축하한다.”라며 축하했다.
이 자리에서 박영규 발행인은 주간시흥 발전에 수고해온 양영석 자문위원, 홍순복 비전봉사단원, 양윤미 1기 시민기자, 유숙자 2기 시민기자, 심소현 시흥시청소년예술진흥회 총무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한형철, 소현욱 자문위원에게는 시흥시장과 시의회 의장 표창이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