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비전 아카데미 개강식 열려

참석자 모두 공병호 소장 강연에 심취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1/03/28 [14:2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1/03/28 [14:28]
시흥시비전 아카데미 개강식 열려
참석자 모두 공병호 소장 강연에 심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비전아카데미(원장 정재원)가 지난 21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TIP2층 컨벤션홀에서 개강식을 열고 출범했다.

주간시흥 부설로 마련된 시흥시비전아카데미는 지역의 지도층 인사들을 비롯해 지역 CEO들을 대상으로 매월 1회씩 국내외 유명 강사들을 초빙하여 강연을 듣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아카데미로 이날 첫 개강식이 펼쳐졌다.
 
▲     © 주간시흥


이 자리에는 김윤식 시흥시장, 백원우 국회의원, 함진규, 김왕규 한나라당 갑,을 당협위원장, 임병택 경기도의회의원, 강현재 시흥교육장 등 관내 주요 내빈들과 기업인 등 70여명이 모인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개강식에서 정재원 원장은 “주간시흥이 새로운 도약을 위해 지역에 유익한 사업으로 시흥시비전아카데미를 개강하게 됐다.”고 말하고 “지역리더들은 물로 지역 주민들에게 유익한 강의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참석한 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     © 주간시흥


또한 조원행 자문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시흥시비전아카데미가 유익한 교육장으로 발전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며 회원가입과 참여를 환영했다.

축사로 나선 김윤식 시장은 “시흥시 비전 아카데미가 시흥지역의 리더들의 교육의 장으로 발전되기 바란다.”고 말하고 개강을 축하했으며 함진규·김왕규 시흥시갑,을 당협위원장과 임병택 도의원도 축사를 통해 시흥시비전아카데미의 개강을 축하하고 발전을 기원했다.
 
▲     © 주간시흥


이날 첫 강의로는 국내 경제 전문가로 잘 알려진 공병호 경영연구소장인 공병호 박사의 ‘성공하는 CEO무엇이 다른가’라는 주제로 2시간 가까이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공병호 박사가 진행하는 수준 높은 강연내용에 심취되어 강연시간 내내 열심히 메모하고 경청하는 모습을 보이며 매우 만족스런 시간을 보냈다.
 
▲     © 주간시흥


이 자리에서 공병호 박사는 CEO들이 갖춰야할 내용으로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사업을 재미있게 해야하며 실력을 갖춰야 하며, 합리적인 낙관주의와 사회적 관계망 확보 등 10여가지의 내용들을 구체적으로 모든 일에 성공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강의가 끝난 후에도 질문과 토론 등을 통해 CEO들이 가져야할 마음가짐과 추구 방향을 비롯해 최근 난관의 대처방안 등에 대해 진지한 토론이 이어져 매우 유익하고 가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     © 주간시흥


이날 참석한 모 단체장은  “오늘 시흥시비전아카데미가 매우 수준 높은 강연으로 만족했다. 앞으로도 계속적인 유명강사들의 강의가 계획되어 있는 만큼 빠지지 않고 참여하여 기업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 비전 아카데미는 매월 셋째주 월요일 저녁에 진행되며 4월 강의는 최근 세로토닌으로 국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시형 의학박사의 강연이 계획되어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