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은이)는 지난 7월 6일 능곡분관에서 시흥시 보건소 능곡동 행복건강센터운영위원회의 지원으로 ‘코로나19 극복, 다문화가족과 함께 콩나물 시루 키우기 키트’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시흥시보건소 능곡동 행복건강센터운영위원회에서 지원된 이번 나눔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족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당일 행사는 능곡분관에서 시흥시 보건소 능곡동 행복건강센터운영위원원회와 함께 능곡동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20가정에 키트를 전달하였다.
키트를 전달받은 다문화가정 참여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외부활동이 적은 시기에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직접 콩나물을 관찰하고 키우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시흥시 보건소 능곡동 행복건강센터운영위원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작은 나눔이 서로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 내 다문화가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흥시건강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역 내 다문화가족 외에도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상담,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 다문화가족지원사업 등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능곡분관 ☎031-432-7994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