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경기도 월간 도정소식지 ‘나의 경기도’가 온라인 웹매거진으로 소통 채널을 확장한 가운데 6월 다양한 참여이벤트로 도민을 맞이한다.
2009년 시작해 매월 초 발행하는 월간지인 ‘나의 경기도’는 문화·예술·생활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까지 제공하고 있다. 도는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도정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지난 5월 웹매거진(gg.newsnstory.com/)을 개설했다.
도는 웹매거진 오픈을 기념해 6월부터 즉석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식은 웹매거진에 접속해 ‘웹진 오픈 기념 이벤트’ 메뉴를 클릭해 당첨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1일 1인 1회 응모 가능하며, 당첨된 총 5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즉석 당첨 이벤트뿐만 아니라 ‘나의 경기도를 읽고’(독자 소감), ‘내가 그리는 경기도(경기도 관련 그림)’ 등 독자 참여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다. 또한 ‘꿈꾸는 사진관(가족사진 촬영)’, ‘마음을 전해드립니다(고맙거나 미안한 마음을 글이나 영상으로 전달)’ 코너에서는 독자의 사연도 받고 있다.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웹매거진 또는 이메일(magazine@gg.go.kr)로 참여할 수 있다.
박연경 경기도 홍보미디어담당관은 “나의 경기도가 도민과 더 친숙한 대표 도정소식지로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더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담아서 매월 도민께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올해부터 ‘나의 경기도’는 ‘백성과 함께 즐겁다’는 뜻의 여민락(與民樂) 콘셉트로 ‘함께하는(與) 경기’, ‘사람(民) 중심 경기’, ‘즐거운(樂) 경기’ 등 3개 부문으로 구성했다. 여기에는 도정소식을 전하는 ‘기획특집’, ‘경기 포커스’와 생활정보를 담은 ‘맛있는 경기도’, ‘트렌디 경기’, ‘문화충전소’ 등이 실린다.
‘나의 경기도’ 정기구독을 원하는 경우 웹매거진에서 ‘구독 신청’하거나 이메일(magazine@gg.go.kr)로 이름, 주소, 연락처를 적어 보내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