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 2차 공모사업 모집

환경지킴이 마을, 마을공동체 협업 마을 등의 마을활동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5/31 [15:3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31 [15:36]
시흥시 희망마을만들기 2차 공모사업 모집
환경지킴이 마을, 마을공동체 협업 마을 등의 마을활동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마을공동체를 통해 마을에 필요한 일을 서로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며, 함께 살아가는 마을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희망마을만들기 2차 공모사업’을 5월 24일부터 6월 4일까지 모집한다.

 

공모사업 지원 자격은 시흥시에 생활기반(거주지, 직장, 학교)을 둔 주민중심 공동체다. 신규 공동체모임은 3인 이상, 마을 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는 주민모임은 5인~10인 이상 구성 시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마을을 위한 공동체 시작마을 ▲기후변화 위기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생활 속 공동체 활동 ▲지역 공동체조직과 주민과의 협업하는 마을공동체 협업 마을 등 다양한 마을활동을 공모 중에 있으며 공모사업 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및 모집공고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이메일 또는 시흥시청 주민자치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시는 본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마을에 맞는 실질적인 공동체 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사업계획서 접수 후 마을별 방문(1회)을 통해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의 공동체의 의미, 마을공동체가 필요한 이유 등을 중점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되는 8월부터는 마을별 현장 모니터링, 희망마을 네트워크 운영 등 마을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소규모․비대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코로나19 단계에 맞춰 방역수칙을 지켜가며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을은 언제나 우리 곁에 존재하지만, 바쁘고 지친 현대사회에서 주변을 돌아 볼 여유가 없다. 희망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을 통해 우리 마을을 돌아보고 이웃들과 함께 활동하며 따뜻하고 힐링되는 마을공동체 활동이 되기 바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자치과 마을만들기팀(031-310-3777,3780)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