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챗봇시스템 구축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비대면 시대 효율적인 24시간 민원응대 서비스 제공 위해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5/31 [07:0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31 [07:03]
시흥시 챗봇시스템 구축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비대면 시대 효율적인 24시간 민원응대 서비스 제공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27일 오후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시대를 맞아 시민들에게 효율적인 24시간 민원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시흥시 민원응대 대화형 챗봇시스템 구축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개최된 이날 보고회에는 연제찬 부시장을 비롯해 관계자 22명이 참석했다.

박영덕 와이즈넛 PM이 사업 진행상황 보고와 향후 일정 안내, 민원응대 챗봇 기능 시연을 진행하고, 관계자들의 의견수렴을 수렴했다.

시는 이번사업을 위해 지난 3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17개 협업부서를 대상으로 대면 및 비대면 컨설팅을 진행하고, 민원응대 챗봇서비스의 핵심이 되는 보건복지 세무 도로교통 주택건축 환경 행정의 6개 분야 주요민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보고회에서는 구축된 민원응대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만들어진 민원 질의에 따른 답변 시나리오 방식의 버튼식 답변 등 챗봇서비스의 두 가지 기능을 확인하고, 향후 시민들에게 24시간 서비스 될 민원응대 챗봇서비스의 문제점을 보완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제찬 부시장은 처음부터 모든 내용을 챗봇시스템에 다 담기는 어렵지만, 민원응대 챗봇서비스를 통해 시민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행정 피로도를 낮추어 행정의 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구축돼야 한다고 강조하며 협업부서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