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의장 장재철)는 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 본회의장 및 의회운영위원회와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2011년 각 부서별 주요업무보고와 조례 및 기타안건 심사를 위한 제177회 시흥시의회 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제177회 시흥시의회 임시회의 의사일정을 살펴보면, 10일 공보정책담당관, 감사담당관, 생명농업기술센터, 경제활성화전략본부 11일 보건소, 기획평가담당관, 주민생활서비스국 12일 평생교육원, 행정지원국, 13일 차량등록사업소, 도시교통국, 14일 미래도시개발사업단, 맑은물관리센터, 환경국 등의 업무보고가 진행되었으며, 13일부터 14일 양일간 조례 및 기타안건(조례5건, 기타1건)에 대한 심사가 이루어졌다.
한편, 장재철 시의회의장은 임시회의 개회사를 통해 동료 의원들에게 시가 발전하고 시민이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는 일이라면 내가 먼저 앞장 설 수 있는 용기 있고 의미 있는 한해가 되길 당부했으며,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한 모든 공직자에게 올 한해 시민 앞에 제시한 변화의 목표달성을 위해 지속적인 도전과 실천을 당부했다. 아울러 시민의 믿음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행동과 실천으로 다가서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시흥시에도 구제역이 발생됨에 따라 11일 열린 임시회2차 정례회의에 앞서 농업기술센터 김재환 소장의 시흥시구제역 방역대책 추진상황 보고가 있었으며, 시흥시의회 장재철 의장은 현장에서 방역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박경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