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지난 13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시흥시 투자 유치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투자유치추진위원회는 역동적인 투자유치활동 네트워크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경제계 전문경영인들로 구성했다. 이번 회의는 김완순 시흥시투자유치추진위원회 위원장이 기조강연을 통해 시흥시 투자유치 발전방향에 대하여 강연했으며 시흥시는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주요시책을 설명하고, 2011년 분양을 실시하는 시화 MTV를 중심으로 주요 투자대상지에 대한 현장설명과 함께 자문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투자유치추진위원회에서는 투자대상지에 대한 대상 업종 및 기업을 선정, 시흥시 지역산업을 견인할 국내ㆍ외 우량기업 유치활동에 적극 참여 할 계획이다.
시흥시 투자유치 활성화는 시흥시의 의지와 투자유치추진위원회의 열정적인 활동을 통하여 큰 성과를 달성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시흥시 투자유치관계자는 “시흥시에 투자유치를 활성화를 위하여 투자유치추진위원들과 투자유치를 위한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 나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흥시는 투자유치추진위원회와 투자유치 협력을 통하여 첨단 대기업 등 우량기업 및 외국인투자기업을 유치함으로서 지역주민들의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여 시흥 도시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서 경기서남부지역의 경제 중심도시로 성장해 나가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박경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