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시흥시 관내 가족들에게 “가족”을 테마로 건전여가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5월 청수DAY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청수DAY’는 2019년부터 진행된 수련관 대표 가족 건전여가 체험활동으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이 어려워짐에 따라 실내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건전여가 관련 체험거리를 택배발송으로 제공하여 가족과의 관계성 증진을 도모하였다.
5월 청수DAY는 5월 가족의 달을 기념하여 약 100여 가족(4인 가족 기준)을 대상으로 특별한체험거리가 제공되며 대면 프로그램과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나뉘어진행된다.
대면 프로그램은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청소년이 부모님의 자화상을 팝아트로 표현하는 체험으로 오는 5월 8일(토) 시흥시청소년수련관 내 강의실에서 진행 된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첫 번째 프로그램은 놀이를 매개로 가족 구성원 간의의사소통과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키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5월 11일(화)에 각 가정으로택배 발송하여 진행된다.
두 번째 비대면 프로그램은 줌 화상 회의를 활용하여 ‘O,X 청수 골든벨’을진행한다. 골든벨의 문제 유형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과 관련된 문항과 알아두면 유용한 청소년 정책 관련 문제들로 이루어져있으며 사전에 문항 관련 책자를 참가자에게 전달하고 오는 5월 20일(목)에진행 된다.
모집대상은 시흥시 관내 청소년을 포함한 총 100가족으로 대면 프로그램은30가족, 첫 번째 비대면 프로그램은 70가족 각각 모집하며 중복으로 참여 할 수 없다. 또한, 두 번째 비대면 프로그램인 ‘O,X 청수 골든벨’은 대면 프로그램과 첫 번째 비대면 프로그램에 참가한 가족은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hyc.2007.com)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4월27일(화)부터신청 가능하다.
☎문의)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활동사업팀 031)315-1890(내선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