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디슨-경기 꿈의학교 에디슨 빌리지, 교육 참여 학생 모집

교육 수료한 학생들, 학생기록부에 활동 기재할 수 있어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4/25 [16:0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25 [16:08]
정디슨-경기 꿈의학교 에디슨 빌리지, 교육 참여 학생 모집
교육 수료한 학생들, 학생기록부에 활동 기재할 수 있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 꿈의학교 에디슨 빌리지 학생 모집 포스터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경기도 꿈의학교 에디슨 빌리지(교장 정희윤)와 정디슨 연구소가 5월 3일부터 5월 5일까지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를 통해 20명의 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선발 후에는 5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경기도 수원에 있는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디슨 빌리지는 문제인식 교육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로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하고 지역사회의 불편한 점을 인식하고 개선하는 방안을 찾도록 돕는다. 또한 수업 과정에서 창출된 특허, 상표는 지역사회에 양도해 자신의 아이디어가 얼마나 가치 있는지 인식하고, 아이디어도 기부가 되며, 미래 세대를 살아갈 청소년들이 시민 의식을 가지고 스스로 사회에 보탬이 되는 사람이라는 인식을 갖도록 지원한다.

 

 
경기 꿈의학교는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하라!’라는 슬로건처럼 청소년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 그 자체에 중점을 둬 자신의 꿈을 실현하도록 돕는 학교 밖 교육 활동이다.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학생기록부에 활동을 기재할 수도 있다.

 

 
정희윤 에디슨 빌리지 교장은 “수업을 통해 제2의 에디슨이 탄생해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가 탄생하길 기원하면서 경기도 최고의 꿈의 학교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디슨 연구소 개요

 

 
발명을 통해 일상을 변화시키고 세상에 발자취를 남기는 과정을 즐기는 발명가들이 나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발명과 과학실험을 하는 교육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정디슨의 발명 TV’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한 소통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