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대한민국 NO.1 인지교육기관 생코에듀 부설 생코스쿨이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4회에 걸쳐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격차 때문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와 학생을 위해 ‘상위 1% 기적의 인지학습법 시리즈 특강’을 생코TV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 6회 연속 마감된 생각코딩 대치동 학부모 설명회 현장 © 주간시흥
|
이번 강연은 인지학습법 전문가인 홍진표 생코스쿨 소장이 총 4개 주제로 진행한다.
홍진표 소장은 2010년 중앙일보 공부의 신 프로젝트 베스트 멘토, 2017년 스포츠서울 혁신한국인 교육 리더 부문 대상을 수상한 교육연구가이다. 홍진표 소장은 2015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와 고려대학교 석사학위 논문으로 공식 채택된 생각코딩 공인지학습법을 개발해 성인 및 학생들의 업무 및 학습역량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생각코딩 인지학습법은 인지과학 기반의 학습 원리와 성공하는 리더들의 생각법을 접목한 공부법으로 2016년부터 인천 관내 50개의 중고교에 도입돼 성과를 인정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2019년 대치동에서 생각코딩을 배운 많은 학생이 ‘교과서 단권화 요약정리 비법’을 전수받아 체계적으로 공부한 결과, 10명 중 9명 학생이 1등급 또는 평균 10점 이상 향상한 성과를 내 주목받았다.
특히 이날 강연은 열심히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자녀들에게 학습 효율을 높이는 전략을 알려주고 싶은 학부모들에게 좋은 지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4월 27일 진행되는 기억력 특강은 ‘스마트에 논리를 더한 상위 1% 학생들의 기억법’이라는 주제로, 많은 양의 학습 내용을 읽고 오랫동안 기억하는 방법에 대해 다룬다.
4월 29일 진행되는 문해력 특강은 공부, 독서, 생활의 기본역량 중 하나인 문해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다룬다.
5월 4일 진행되는 시험력 특강은 학교 수업, 교과서, 인터넷 강의 등 다양한 학습자료를 하나로 만들어 내신 공부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다룬다.
5월 6일 진행되는 주도력 특강은 메타인지에 기반한 자기주도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공부계획표 짜는 법과 좋은 습관 만드는 법을 다룬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접수는 생각코딩연구소와 생코스쿨 홈페이지 또는 신청 페이지에서 사전 접수하면 된다. 더불어 참석자들은 학습과 밀접하게 관련된 6가지 인지능력을 평가하는 5CT학습인지능력검사(10만원 상당)를 무료로 진단받을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