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22일 공공구매판로 확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흥시, 사회적 경제 지원센터, 소부장경영인협회와 함께 『2021년 사회적 경제기업 및 소부장경영인협회 온라인 공공구매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시흥시 사회적 경제기업 20개사, 소부장경영인협회 9개사, 시흥시, 공사 직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정부 방역지침에 의해 노트북 및 스마트폰을 이용한 온라인 상담으로 진행됐다.
공사에서는 사업 부서를 대상으로 상담 희망분야, 구매 예상품목 등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사업적 기업을 모집하여 기업과 사업담당자간 실질적인 1:1 맞춤형 상담이 이뤄졌다. 이번 상담회를 통해 구매가 결정된 물품은 소요시기에 맞춰 금년 내 구매할 예정이다.
공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온라인 구매상담회를 개최하여 사회적 경제기업 및 중소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 상담회로 관내기업에 대한 판로 지원 기회를 마련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활력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앞으로도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