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평진원)이 올해 ‘경기도 교육플랫폼 찾아가는 배움교실’ 신규 도민강사를 모집한다.
‘경기도 교육플랫폼 찾아가는 배움교실’은 취업 희망 도민에게는 공익적 일자리를 제공하고 아동·청소년에게는 공교육을 보완할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교육복지 실현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2017년부터 운영 중이다.
올해는 분야별로 국·영·수, 영어뮤지컬, 코딩, 창의로봇, 창작공예, 통합미술 등 평생학습 추세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인성함양 분야 내 도 역사(인물, 문화유산)와 어린이 인문학 등이 새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강사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퇴직자, 주부, 청년 등으로 공고일 기준 경기도민이거나 도 소재 대학 재·휴학생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5월 7일까지로 총 150여 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보충학습, 창의과학, 문화예술, 인성함양 4가지로 1개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평진원 홈페이지(www.gill.or.kr) 회원 가입 후 온라인 신청하면 되며 문의사항은 031-547-6543으로 연락하면 된다. 선정된 강사는 6월 7일부터 도내 지역아동센터, 방과 후 교실, 돌봄센터 등에 파견돼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활동을 수행한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공교육 보완과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뜻깊은 사업에 새로운 도민강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