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04월 15일(목)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밝은빛’ 제1회 지원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지원협의회는 2021년 새로이 위촉된 위원들의 위촉장 수여와 함께 21년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계획과 참가 청소년 보고 및 지역연계 방안 논의 등으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역사회에서 기관 및 기업 연계, 전문인력 연계 등을 통해 물적 및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에 직접적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구성된 협의체이다.
이번에 구성된 지원협의회 위원들은 시흥시청년청소년과 담당 공무원,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소래초등학교장, 은계초등학교장, 웃터골초등학교장, (사)시흥시연극협회장, 운영강사, 학부모 대표 등 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다양하고 내실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윤승일 관장은 “지역 내 훌륭한 인적자원을 통해 연계협력체계가 구축되고 지역의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방과후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협의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시흥시가 학습지원, 체험활동, 급식제공, 상담, 긴급돌봄 지원 등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 완화에 기여하고자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사업이다.
현재 초등학교 5·6학년 청소년을 추가 모집·선발하고 있다. 관심있는 학부모 및 청소년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할 수 있다.
문의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김인남(☎031-316-086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