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0년 건축행정건실화 종합평가 우수시 선정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0/12/15 [14:3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0/12/15 [14:38]
시흥시, 2010년 건축행정건실화 종합평가 우수시 선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합리적인 건축행정 펼친 결과 인정

시흥시는 경기도에서 실시한 2010년도 건축행정건실화추진 종합평가 결과 건축제도 개선 분야 및 일반 건축행정 추진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가 11월 24일부터 12월 3일까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건축행정건실화업무 전반에 걸쳐 평가하였으며, 이와 같은 결과는 그 동안 시가 친환경건축물 인증과 지역건축사의 간담회 실시 등 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건축행정을 실천하였고, 건축정보 워크숍의 적극적인 참여와 위반건축물 전담부서 설치 등 철저한 관리를 통한 위법행위 사전예방 하였으며, 업무 편람집을 발간하여 담당 직원 업무연찬을 통한 직무교육을 실시하여 건축행정의 질을 높이는 등 합리적인 건축행정을 펼친 결과다.

또한 아파트 시공현장 등 대형공사장 슈퍼그래픽사업을 추진하여 그동안 보행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도시미관개선에 효과를 높였으며, 건축행정 질 향상 분야에 건축인ㆍ허가 기간 단축을 시행하여 대민 건축행정 서비스의 질 향상 기여한 점도 인정받았다.

시흥시에서는 앞으로도 도농복합도시로서 아름다운 자연과 서해의 바다와 잘 어울어진 도시의 강점을 잘 살려 조화롭고 매력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장기적인 건축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도시디자인 개발 등 시민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건축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