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대상 VR모의면접체험 운영

청년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구직환경 조성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3/31 [12:2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3/31 [12:23]
시흥시, 청년대상 VR모의면접체험 운영
청년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구직환경 조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청년의 취업 준비를 돕고 활발한 구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4월 1일부터 VR기기를 활용한 모의면접체험을 운영한다.

 

VR모의면접 체험은 직군 및 기업별 면접콘텐츠를 생생하게 지원하며, VR마스크를 활용해 면접의 기본기를 연습할 수 있다. 면접시간은 1회 30분가량 소요되며 진행된 VR면접 녹음파일은 체험자에게 제공되어 자가 피드백이 가능하다.

 

관내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을 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 체험일 1일전 카카오톡채널(시흥청년스테이션)이나 청년스테이션 SNS채널을 통해 사전접수가능하며, 체험비는 무료이다.

 

이외 청년스테이션에서는 ‘소담라운지’라는 별도 취업지원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VR면접체험 외에도 이력서에 붙일 증명사진 촬영장을 갖추고 있어 시흥청년층 취업지원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흥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VR면접체험을 통해 다양한 면접방식을 경험해 보면서, 면접 긴장감을 극복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VR모의면접 체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청년스테이션 카카오톡 플러스채널 또는 시흥시 청년스테이션 (070-7788-3816)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