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디지트, 검색보다 편한 AI 주식 뉴스 앱 ‘뉴스샐러드’ iOS 버전 앱 출시

안드로이드 버전, 구글 플레이 스토어 평점 4.7 및 다운로드 1만 돌파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3/29 [13:4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3/29 [13:43]
투디지트, 검색보다 편한 AI 주식 뉴스 앱 ‘뉴스샐러드’ iOS 버전 앱 출시
안드로이드 버전, 구글 플레이 스토어 평점 4.7 및 다운로드 1만 돌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뉴스샐러드 iOS 버전 출시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투디지트(대표 박석준)는 자체 개발·운영하는 뉴스 기반 AI 맞춤형 주식뉴스 애플리케이션 ‘뉴스샐러드’의 iOS 버전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뉴스샐러드는 금융 AI가 금융 데이터 및 2000개 이상 상장 종목의 뉴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달받아 뉴스에 대한 긍정/부정/중립 분석과 AI 기술적 분석, 종목 간 비교 분석을 해준다.

 

 
이를 통해 기존 투자자들이 몇 시간씩 걸리는 뉴스 분석이나 일일이 찾아보기 힘든 정보를 빠르게 제공한다. 사용자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정보 및 알림을 통해 사용자는 검색하지 않아도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종목 캘린더와 같은 기능으로 맞춤 종목 이벤트 일정 및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최근 유진투자증권과의 서비스 제휴 협약으로 뉴스샐러드 내에서 ‘실시간 주문하기’도 가능해짐으로써 사용자들은 빠르게 정보를 전달받아 주식매매를 할 수 있다. 4월 1일 뉴스샐러드를 통해 유진투자증권의 신규 계좌를 개설하면 현금 및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석준 투디지트 대표는 “최근 주문하기 기능을 안드로이드 버전에 출시함에 이어 iOS 출시를 통한 서비스 채널 다각화 및 여러 증권사와의 제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미국 주식 뉴스도 개발 중이며 미국 주식 뉴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해외 주식 뉴스도 다룸으로써 국내 주식 투자자들뿐만 아니라 국내 주식 종목에 투자하는 해외 투자자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투디지트는 디지털 금융 생활의 활성화를 위해 금융전문 인공지능을 개발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투디지트의 서비스인 뉴스샐러드는 텍스트로 이뤄진 정보를 분석하는 인공지능인 NLP(자연어 처리) 기술력을 활용해 국내 최초로 뉴스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주식 관련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이다.

 

 
이뿐만 아니라 차트와 같은 금융 지표 분석과 동종/유사 업종, 내 관심 종목의 비교를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처리해 투자자들의 리서치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고자 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