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29일 시흥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고양교육지원청 이해진 장학사와 경기도교육청 변성숙변호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학교폭력 관련 법령 및 지침, 사안처리절차, 학교대책심의위원회의 기능 등에 대한 내용을 안내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회복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학교폭력심의위원회가 구성된 2020년부터 수시로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관한 법률(이하 학폭법) 개정 및 주요 변경사항에 대해 공정하고 명확한심의위원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연수를 기획했다.
연수에 참석한 A 위원은 “학교폭력 사안이 갈수록 다양해지면서 사안을 심의하는데 어려움이 많은데 이번 연수를 통해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이에 따른 사안 처리 방안을 듣게 되어 앞으로의 심의 처리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심의위원들의역량을 강화하여 더욱 더 공정한 심의위원회가 운영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단순히 심의위원들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피・가해 학생의 교육적 회복 기회를 제공하는 심의위원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