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은 학교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5~6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밝은빛”)를 운영하고 있다.
“밝은빛”은 여성가족부와 시흥시가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및 생활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사업이다.
“밝은빛”에서는 청소년들의 학업능력 향상을 위하여 영어, 수학을 비롯한 교과학습 지원, 코딩, 공예, 합창, 예절 등의 다양한 청소년 체험활동,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급식지원과 함께 청소년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귀가차량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밝은빛”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 19)의 예방 및 확산 방지와 코로나 19로 인해 등원하지 못하는 참여청소년들의 돌봄공백을 해소하기 위하여 긴급돌봄지원을 통해 급간식 제공과 함께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해 돌봄이 더욱 절실해진 저소득층 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은 물론 맞벌이 가정, 2자녀 이상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5~6학년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다.
☎ 문의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31-315-1890(내선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