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SK하이닉스 Gold S31 SSD, SK하이닉스 Gold P31 SSD © 주간시흥
|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SK하이닉스 SSD의 국내 공식 대리점 도우정보(대표 조기수)는 오프라인 IT·가전 전문점인 일렉트로마트에 18일 입점해 SK하이닉스 SSD에 대한 공급 및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1월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한 SK하이닉스의 소비자용 SSD ‘Gold P31’과 ‘Gold S31’ 제품이 오프라인에서도 판매된다.
이 두 제품은 SK하이닉스의 슈퍼 코어(Super-core) SSD 시리즈로 SK하이닉스가 자체 개발한 낸드플래시와 컨트롤러, 최적화된 D램이 탑재된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미국 시장에서 현지 소비자들의 높은 리뷰 평점과 해외 테크 전문 매체가 주관하는 각종 어워드를 수상하며 우수한 성능을 입증받은 바 있다.
PCIe NVMe(Non-Volatile Memory express, 비휘발성 메모리 익스프레스) 인터페이스의 Gold P31 제품은 PCIe NVMe 3세대 제품군 중 최고 수준의 성능(3500MB/s 순차읽기, 3200MB/s 순차쓰기)과 독보적으로 낮은 전력 소모가 장점이다(*Watt 당 MB/s 기준 전력 효율성(높을수록 좋음) 426으로 동종 제품 대비 약 236% 효율, 출처: AnandTech, 2020년 8월자 기사).
이 같은 특성으로 혁신적인 컴퓨팅 환경을 추구하는 하드코어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함께 출시된 Gold S31은 SATA 인터페이스 방식의 범용 제품으로 SK하이닉스 자체 컨트롤러와 하이퍼라이트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급 최고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도우정보 마케팅 담당자는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인 일렉트로마트 입점을 계기로 소비자들이 SK하이닉스 SSD를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K하이닉스의 소비자용 SSD는 일렉트로마트 킨텍스점, 자양점, 부천 중동점에 18일 입점과 함께 죽전점, 왕십리점, 영등포점, 천호점, 월계점, 대전터미널점, 스타필드 하남점, 스타필드 고양점 등에서도 동시 운영되며, 이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3월 18일부터 31일까지 현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신세계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도우정보 개요
도우정보는 1999년에 설립해 HDD유통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다양한 스토리지 제품으로 영역을 넓혀 나가며 꾸준한 성장을 계속하고 있는 IT 전문 유통기업이다. 2010년 10월 글로벌 저장장치 제조사인 Western Digital사의 국내 총판 계약, 2020년 12월 SK하이닉스의 국내 대리점 계약을 통해 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 급속히 변화하는 IT 시장에서 도우정보는 고객 만족과 가치 실현에 최대한 관심을 기울이며 공격적인 도전 정신으로 꾸준한 혁신을 추구하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항상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 또한 항상 고객과의 신뢰를 가장 먼저 생각하며, 고객과 함께하는 정책으로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는 대표 IT 유통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