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시는 신천초등학교와 신천성당의 나눔주차장 운영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시흥시는 시민들의 주차편의 증진을 위해 우리동네 나눔주차장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특히 도심 중심지에 있는 공공기관, 학교 및 종교시설 등의 부설 주차장 개방을 위해 관계 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신천초등학교와 신천성당 나눔주차장도 주차장 개방 협약과 조성공사를 거쳐, 올 상반기 운영을 시작하게 된 것으로, 인근 주민들의 주차난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지역의 나눔주차장 회원 모집 및 운영을 맡게 된 신천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신천초등학교의 학생과 교직원 및 신천성당의 신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이용회원들은 편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신천동 지역의 주차난 완화와 나눔주차장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시 교통행정과 관계자는 “주차장 개방에 협조해 주신 학교 및 성당 관계자분들과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신천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신천초등학교 등의 부설주차장 이용 회원 모집 및 운영에 관한 문의는 신천동 주민자치회(031-310-4357)로, 나눔주차장 조성에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교통행정과(031-310-3746)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