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리은주)는 시흥시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3월31일(목) 오후2시에 원격화상교육(zoom)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 실무자를 위한 사업기획 및 홍보 방안”이라는 주제로 △트렌드 읽기, △콘텐츠 만들기(모방, 공유, 고정관념), △업무스킬(효율, 집중), △실천사례모음(성남시사회복지정보센터 사례) 등의 내용을 가지고 안태용 경기도 사회서비스원 기획예산팀장이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좋은 아이디어를 좋은 사회복지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실천하고자 하는 사회복지 현장의 종사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매달 1회 모여서 새로운 사회복지 이슈와 정책변화 등을 함께 공부하여 사회복지 환경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학습소모임도 구성하고 있으며 4월 7일(수) 첫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의 교육 프로그램과 학습소모임은 시흥시의 사회복지 종사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 www.shcsw.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404-4347, shcsw@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