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12일부터 28일까지 재단 온라인 일자리플랫폼 ‘잡아바’의 인공지능(AI)면접과 심리상담 컨설팅 참여자를 대상으로 ‘취준생 걱정타파 이벤트’를 진행한다.
재단은 최근 비대면 채용방식이 증가함에 따라 구직자들이 심리적 불안감을 줄이고 비대면 채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AI면접 컨설팅’은 구직자가 AI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면접 평가, 성향 평가, AI게임 진행을 통한 전문 솔루션 기반의 답변 내용 분석결과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심리상담 컨설팅’은 구직자가 취업 준비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심리적 불안, 자신감 저하 등에 대해 취업상담 전문 상담사가 예약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구직자들의 호응도가 높다.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누리집(www.jobaba.net)에 회원 가입 후 ‘취업역량강화’ 항목의 ‘AI면접 컨설팅’ 혹은 ‘심리상담 컨설팅’ 서비스를 신청하고 참여만 완료하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 115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커피 쿠폰 등의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잡아바’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잡아바’ 담당 부서(031-270-9988)로 연락하면 된다.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잡아바’의 취업역량 강화 서비스를 통해 도내 많은 취업 준비생이 심리적 불안감을 극복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