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도약 꿈꾸는 혁신 중소기업을 찾습니다”

디자인 개발 최대 1,400만원, 디자인 챌린져스 최대 2,500만원까지 지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3/05 [11:1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3/05 [11:17]
경기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도약 꿈꾸는 혁신 중소기업을 찾습니다”
디자인 개발 최대 1,400만원, 디자인 챌린져스 최대 2,500만원까지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도 도청전경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경기도가 디자인의 비중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지원으로 제품 경쟁력 향상을 도모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21년 경기도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 지원 사업’ 참여 도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디자인 개발지원 사업’은 도내 중소기업이 디자인 전문회사(대학)와 함께 활용하여 기업에 필요한 제품 및 포장, 시각 디자인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지원 분야는 ‘디자인 개발’과 신규 운영되는 ‘디자인 챌린져스’ 두 가지다.

 

‘디자인 개발’ 분야는 디자인 전문 인력의 도움을 받아 활용해 총 개발비의 70% 범위 내에서 제품 디자인을 최대 1,400만 원까지, 시각/포장 디자인을 최대 7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디자인 챌린져스’는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을 유도하고자 올해 처음 도입된 분야로, 디자인전문회사 및 디자인 혁신성장멘토단과의 협업을 통해 기업 맞춤형 제품 디자인개발 지원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기업 1개사 당 2개 디자인전문회사를 매칭, 총 개발비의 80% 범위 내에서 디자인개발비를 최대 2,5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디자인 개발’은 23개 참여시군(고양, 광명, 광주, 구리, 군포, 김포, 남양주, 부천, 수원, 시흥, 안성, 양주, 양평, 여주, 오산, 용인, 의왕, 이천, 파주, 평택, 포천, 하남, 화성_가나다순) 소재기업이 참여할 수 있으며 ‘디자인 챌린져스’는 경기도내 제조업 기반 중소기업이면 신청가능하다.

 

참여 희망기업은 ‘디자인 개발’분야는 4월 2일까지, ‘디자인 챌린져스’분야는 오는 3월 26일까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류광열 경기도 경제실장은 “과거 제조업 중심의 산업시대에는 제조가 중요했으나, 현재 디자인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 큰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영역”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제품·브랜드의 부가가치를 상승시켜 매출 증대와 기업 경쟁력 강화 그리고 코로나19로 약화된 경기도 내 중소기업의 재도약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또는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장사업화팀(031-259-6491, 649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는 지난해 디자인 개발지원 사업을 통해 297개사를 지원해 매출액 2,076억 원 증가, 산업재산권 254건 등록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