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은 청소년상담사를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상담사 취업수기 공모전’과 청소년상담 경험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내가 만난 청소년상담사 체험 공모전’을 3월 12일 까지 진행한다.
□ ‘청소년상담사 취업수기 공모전’은 현장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상담사의 취업 성공 노하우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등을 넘어 경찰청 피해심리지원관, 국방부 병영생활전문상담관 법무부 보호직 등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청소년상담사의 다양한 업무내용을 공유하여 청소년상담 분야 취업준비생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청소년상담복지 분야에 취업하여 근무 중인 청소년상담사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취업 성공 과정이나 취업을 위해 노력했던 경험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 ‘내가 만난 청소년상담사 체험 공모전’은 청소년상담사를 만났던 국민의 경험을 담은 작품을 모집한다. 해당 공모전은 청소년 정신건강을 지원하는 청소년상담사의 현장 속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고, 역할을 이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참여 대상은 청소년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은 청소년이나 부모 등 상담경험이 있는 국민이다. 공모전 주제는 청소년상담사와의 상담 경험을 공유하는 것으로, 청소년상담사를 경험하고 달라진 나의 삶, 일상에서 만나는 청소년상담사의 의미, 청소년상담사를 만나고 다시 찾은 나의 꿈 등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체험수기, 영상(UCC), 웹툰, 카드뉴스 총 네 가지로, 작품 양식에 맞게 제출하면 된다.
□ 공모전 참여 방법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내려받고, 3월 12일(금)까지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이메일(operator@kyci.or.kr)로 제출하면 된다.수상작은 3월 중 발표예정이며, 총 8개 작품에 상장과 상금을 지급한다.
□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기순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현장에서 열정을 다하는 청소년상담사들의 발자취를 돌이켜볼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더욱 활발한 청소년상담사 취업 지원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서비스가 발전하고, 궁극적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