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에서 2021년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청소년기본법」에 의해 청소년이 직접 시흥시의 정책 및 사업의 의사결정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청소년 정책의 실질적인 효과성을 높이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고자 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모집기간은 오는 3월 12일까지이고, 신규위원 20명을 모집한다.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3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주요활동으로는 △월 1회 이상 정기회의 △관내 청소년실태 및 환경 모니터링 △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정책개발 워크숍 △권익 증진 캠페인 기획 및 활동 △관계기관 교류 활동 등이 진행된다.
활동실적이 우수한 청소년은 우수청소년 표창이 주어지고, 정책 수립 관련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시흥시장 명의 위촉장 수여되며 해당 활동 자원봉사 시간 지급 및 활동인증서가 발급된다. 시흥시청소년참여위원 중 2인 이내의 추천을 통해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으로도 위촉돼 경기도 정책제안을 위한 의제연구 워크숍, 토크콘서트, 대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네이버폼으로 지원서를 제출(http://naver.me/5HSDgRdY)하거나, 담당자 이메일(choon@shyouth.or.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는 (재)시흥시청소년재단본부(070-4105-7655)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시 관계자는 “시흥시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정책의 수립 및 시행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청소년의 참여기반 조성 및 권익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