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시가 지역 평생학습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시흥시 강사뱅크’를 개편했다.
‘시흥시 강사뱅크’는 지역사회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고 평생학습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강사정보를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평생교육기관에는 유능한 강사 정보를 제공하고, 강사에게는 전문성 함양을 위한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개편을 통해 시에서 제공하는 연수과정(강사대학, 마을융합학교 등)에 대한 이수인증이 가능해져, 보다 검증된 강사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강사뱅크 활성화를 위해 매분기 관내 평생교육기관, 학교, 평생학습마을, 마을교육자치회 등 수요기관에 강사 정보를 제공하고, 매월 신규 등록 강사 및 신규 강좌 정보를 기관 및 강사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평생학습과 담당자는 “강사뱅크 개편과 더불어 정기적인 정보제공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기회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마을단위까지 평생학습 서비스의 질이 향상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사뱅크 등록을 원하는 강사는 시흥시평생학습포털(www.siheung.go.kr/edu)에 접속해 등록신청을 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과(031-310-2539)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