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우리아이 안심 물 프로젝트’추진

모든 교육시설 대상 정밀여과장치 설치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2/18 [07:4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2/18 [07:46]
시흥시‘우리아이 안심 물 프로젝트’추진
모든 교육시설 대상 정밀여과장치 설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과 학생건강을 위한 학교 내 먹는 물 관리를 위한 우리아이 안심 물 프로젝트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시흥시는 50만 대도시 진입과 각종 택지개발 등으로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여기에 유층, 탁수 등으로 인해 시민불안이 높아지고 있어,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위한 학교 상수도 시설물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시흥시가 추진하는 우리아이 안심 물 프로젝트는 시흥시 내 모든 교육시설(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평생교육시설)*을 대상으로 희망하는 학교에 대해 정밀여과장치 전면 설치**를 추진하는 것이다.

 

*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시설(2021.2. 현재) : 164개소(유치원 76, 47, 24, 17, 평생교육 1)

** 시흥시에서 시설을 설치(설치비 15백만원/개소)하고, 교육시설 관리자는 유지관리 및 운영을 원칙으로 함.

 

그간 시흥시는 상수도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지적되고 있는 노후 상수도관에 대하여 매년 개량 및 교체공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그러나 여기에 막대한 자금(총 소요비용 약 1,600)이 소요되고, 노후관로 교체를 위한 전담인력의 부족 등으로 맑은 물 공급을 위한 대안을 마련해 왔다.

 

이에 올해 하반기부터는 추경예산편성(15억원)을 통해 모든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안심 물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2022년부터 관내 대학교와 병원 등 민감시설에 대해서도 확대 설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공동주택 및 단독주택 주변에도 정밀여과장치 설치를 확대 할 계획이며, 2021년 신규 공동주택에 대해서는 정밀여과장치 설치 운영을 의무화 하도록, 신규 건축인허가에 관련 조건을 제시할 계획이다.

 

최병호 맑은물사업소장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해 상수도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