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조지아 주지사 "SK이노베이션 판결 뒤집어달라" 요청...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는?

강선영 | 기사입력 2021/02/13 [07:43]
강선영 기사입력  2021/02/13 [07:43]
미국 조지아 주지사 "SK이노베이션 판결 뒤집어달라" 요청...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미국 조지아 주지사 "SK이노베이션 판결 뒤집어달라" 요청...LG에너지솔루션 관련주는?(사진-SK이노베이션 로고)     ©주간시흥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미국 조지아 주지사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SK이노베이션에 대한 판결을 뒤집어 달라고 요청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브라이언 켐프 주지사는 이번 결정 때문에 조지아에서 진행되는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공장 건축이 타격을 받을 수 있다며 거부권 행사를 요구했다.

 

앞서 지난 10일 ITC는 '세기의 배터리 소송전'으로 불린 SK이노베이션과 LG에너지솔루션의 소송에서 SK이노베이션의 영업비밀 침해를 인정하고 LG에너지솔루션의 완승을 결정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일부 배터리의 미국 수입을 10년 동안 차단하는 명령 등이 포함된 ITC의 결정을 거부권 행사를 통해 60일 이내에 번복할 권한을 갖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현재 미국 조지아주에 약 3조원을 투자해 연간 43만대 분량(21.5GWh)의 전기차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건설 중이다.

 

LG에너지솔루션 국내 관련주로는 엘앤에프, 새로닉스, 웰크론한텍, 금양 등이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