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무처직원 의원 의정활동 지원 * 제254회 임시회 준비철저, 각종행사 * 정보 공유, 동향보고 및 의정홍보 철저
경기도의회사무처(사무처장 박신흥)는 10월 1일(금) 오전 대회의실에서 10월중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월례조회는 처장님 훈시말씀, 직장교육, 지난 8월 인사이동으로 의회사무처로 전입한 직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시작됐다.
이날 월례조회에서 박신흥 사무처장은 태풍 “곤파스”로 인해 농가를 비롯한 많은 국민들이 피해을 입은 것에 대한 안타까운 심정을 표하고 지난 여름 이상 고온으로 인한 무더위속에서 정부의 에너지 절감 시책에 적극 협조해 준 직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어 10월1일 국군의 날 행사에 맞춰 지난 9월 28일 서울수복 60주년 행사를 통해 우리 국군의 위용을 대내외 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우리국민 모두에게 국력의 중요성을 깨닫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박신흥 사무처장은 훈시를 통해 이번 달에 개최되는 제254회 임시회(10.5~19) 에서는 제2회 추경예산안 심의, 2010 행정사무감사계획 승인, 각종 조례안건 심의 등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꼼꼼하게 준비하여 임시회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의원들이 요구한 사항은 관련법이나 규정을 철저히 검토하고 불가사항은 그 사유를 충분히 설명하고 양해를 구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상반기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의회업무 관련 직무교육과 심화교육을 실시한 만큼 직원 여러분들은 배운 지식들을 업무에 활용해 줄것을 당부했다.
이와함께 상임위원회별로 연찬회, 세미나 등을 개최하고 있고 담당관실별로 의원들을 대상으로 의정 행사가 추진되고 있는 만큼 각종 행사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행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당부하는 한편, 의회에서 일어나는 작은 일이라도 보고를 통하여 해결하는 근무자세를 가져달라고 말했다.
또한 우리가 열심히 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에게 제대로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 하면서 의회사무처에서 추진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경기도의회가 대한민국 최고의회, 중심의회, 대표의회에 걸맞게창조적인 업무개선이 필요하다고 하시면서 광역, 시·도의회의 업무를 벤치마킹하여 의정을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