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강추위 계속 온종일 영하권...충청, 남부 내륙 눈이나 비"

강선영 | 기사입력 2021/01/02 [07:42]
강선영 기사입력  2021/01/02 [07:42]
[오늘의 날씨] 강추위 계속 온종일 영하권...충청, 남부 내륙 눈이나 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오늘의 날씨] 강추위 계속 온종일 영하권...충청, 남부 내륙 눈이나 비"(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전국 강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아침까지 내륙 중심으로 눈이 내릴 전망이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9도, 전주 영하 3도, 포항 영하 3도다. 

 

낮기온은 서울이 영하 2도, 대구 3도, 창원 5도, 부산 6도가 예상된다.

 

수도권과 강원도는 맑은 가운데 종일 영하권 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주말과 휴일 내내 낮 동안에도 중부지방 중심으로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겠다.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아침까지 충청과 남부 내륙에는 눈이나 비가 오겠다.

 

충남 남부와 호남에는 1~3cm, 충북 남부와 영남 지역은 1cm 안팎의 눈이 쌓이겠다.

 

울릉도와 독도는 오늘 밤까지 최고 10cm의 눈이 더 내리겠다.

 

수도권과 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다.

 

특히 강원 영동에는 건조 경보까지 내려져있어 화재 위험이 매우 높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3m로 다소 높을 것으로 관측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