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모더나 코로나 백신 오늘 전국 배포" 국내 관련주는?

강선영 | 기사입력 2020/12/20 [09:11]
강선영 기사입력  2020/12/20 [09:11]
미국 "모더나 코로나 백신 오늘 전국 배포" 국내 관련주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미국 "모더나 코로나 백신 오늘 전국 배포" 국내 관련주는?(사진=방송화면)     ©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미국 정부가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전국에 배포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미국 정부는 배송업체인 페덱스와 UPS를 통해 20일(현지시간)부터 모더나 백신을 미전역으로 실어나를 예정이라고 19일 CNN 방송이 보도했다.

 

 코로나 백신 보급과 배송을 총괄하는 '초고속 작전'팀 최고운영책임자(COO)인 구스타브 퍼나 육군 대장은 브리핑을 통해 "모더나 백신 배포 작업이 이미 시작됐다"며 "포장해서 싣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식품의약국은 18일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사용을 승인했다. 미국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첫 주에만 790만회분 접종 배송을 마쳤다.

 

백신 접종이 계속되고 있지만 코로나19 확산세는 급격히 진행되고 있는 실정이다.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18일 하루에만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5만4680명 느는 등 빠른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다. 목숨을 잃은 사람도 2794명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은 에이비프로바이오, 파미셀, 엔투텍 등 모더나 백신과 관련된 국내 종목에 주목한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지난해 8월 모더나 창립 멤버인 로버트 랭거 매사추세츠공대(MIT) 교수를 비상근 사내이사로 영입해 모더나 관련주로 꼽힌다.

 

엔투텍도 모더나와 백신 유통을 위해 가격, 수량 등을 협의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분류된다. 

 

파미셀도 모더나 관련주로 거론된다. 파미셀은 모더나의 바이러스 분자 진단 관련 시약과 유전자치료제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