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능시험 마치고 나서는 수험생들 © 주간시흥
|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수능시험일인 3일 대전 호수돈여고에 마련된 시험장에서 마스크를 쓴 수험생들이 시험을 마치고 걸어나오고 있다.
수험생들은 마중나온 학부모들과에게 꽃다발을 받는 등 포옹을 하며 그동안 고생을 위로받았다.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는 수험표 할인은 다음과 같다.
영화관과 놀이공원은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CGV는 오는 23일까지 청소년 고객에게 2D 영화를 6000원으로 볼 수 있는 온라인 쿠폰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가박스는 통신사 SKT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2D 영화 무료티켓 1장과 싱글 콤보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시네마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수능 관련 행사를 진행하지 않는다. 매년 수험표 지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 롯데월드와 에버랜드는 3일 기준 아직 수능 관련 행사를 발표하지 않았다.
롯데백화점은 수능 다음날인 4일부터 13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70% 할인하고, 패션 상품을 10만원 이상 사면 구매액의 10% 상당을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수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서는 6일까지 '수능 해방 아이템전'을 열어 아우터, 스니커즈, 화장품, 가방·잡화 등 1천여점의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3일 하루만 시험을 마친 수험생을 위해 농협안심한우의 등심·안심·채끝을 40% 할인해준다.
이마트는 4~6일 성수점, 월계점, 죽전점 등 전국 62개 점포에서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아이폰 12·아이폰12 미니를 정상가에서 5만원 할인해준다.
롯데마트는 3~9일 '수험생 기력 회복 먹거리 행사'를 열어 손질 민물장어와 자숙 랍스터 등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SK텔레콤 5GX 요금제로 신규가입, 기기변경한 만 17~19세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202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수험생 본인 20%, 동반자 1명 15% 할인을 제공한다. 탑승기간은 12월3일부터 내년 2월28일까지며 명절 등 성수기는 제외다.
김포·부산·청주·대구·광주·군산·여수-제주 노선과 김포-여수·부산 등 9개 노선이 대상이다.
제주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앱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탑승 당일 제주항공 카운터에서 대입지원서, 원서접수증, 수험표 중 1개를 제시하면 된다.
해당 기간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총 20명에게 입시정보업체 유웨이의 ‘2021년 정시합격진단 이용권’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만 항공사 중 유일하게 내년 2월10일까지 항공권을 예약하는 수험생 본인 대상으로 국내선 ‘스마트 운임’을 선택하면 20%의 할인을 제공한다
삼성과 엘지(LG)는 16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한 수험생들에게는 태블릿 피시와 노트북 추가 할인을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