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이 창간 15주년 기념식을 지난 11월 11일 주간시흥 사옥 9층 주차장에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많은 인원들이 한자리에 모이지 않도록 창간기념식, 어르신IT경진대회, 비전시민대상 등 3개의 행사로 분산 진행됐다. 이날 행사를 화보로 특집 보도한다.(편집자 주)
■ 제15회 주간시흥창간 기념식
이날 창간기념식은 박동학 주간시흥 경영본부장의 사회로 오후 2시부터 진행되어 임병택 시흥시장, 박춘회 시흥시의회의장, 조정식 국회의원,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 김태정 시흥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한 많은 축하 내빈과 주간시흥 임직원 및 자문위원, 시민기자 시흥시비전봉사단, 시흥비전포럼 임원 등 70여명이 모인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임병택 시흥시장은 “주간시흥은 15년 동안 시흥에서 시흥전철추진에 중심역할을 비롯해 출산 장려를 위한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흥발전을 견인해왔다.”라고 말하고 창간 기념식을 축하 했다.
박춘호 시흥시의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열정, 진실, 사랑’이라는 창간이념을 바탕으로 주간시흥 임직원들은 역동적 활동을 통해 지역언론의 역할에 충실해 왔다.”라며 고마움을 전했으며 조정식 국회의원은 “박영규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이끌어 온 주간시흥은 창간 이후 다양한 사업을 펼치며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라고 말하고 창간 15주년을 축하했다.
한편 박영규 발행인은 기념사를 통해 “주간시흥이 15년 동안 많은 사업들을 펼쳐 왔으며 지난 600호 특집을 통해 그동안의 활동을 정리해 봤다.”라고 말하고 “올해 사옥 마련을 마련하고 앞으로 제2의 도약을 통해 지역신문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가겠다.”라고 말하고 축하객들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는 주간시흥 발전을 위해 수고해준 이미숙, 송남복, 장동은 시민기자와 오채연 비전 봉사단원에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이 자리에서 김종희 주간시흥자문위원장은 임병택 시흥시장상을 수상했다.
■ 제11회 시흥시 어르신 IT경진대회
이날 11시에 진행된 시상식은 본대회를 11년째 중심적인 역할을 해온 윤정인 주간시흥 초대시민 기자단장(현 노인복지관 컴퓨터․스마트폰 활용 강사)으로 사회로 시작됐으며 이선미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장 및 대회장 인 김종희 주간시흥 자문위원장, 주간시흥 임직원, 시민기자, 수상자 민 축하객 등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올해 전국최초로 진행된 비대면 퀴즈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린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주간시흥 박영규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대회로 진행되면서 우려가 많았으나 철저한 준비와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라고 말하고 행사 준비를 위해 수고해준 시흥시노인복지관 직원들과 주간시흥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대회장인 김종희 자문위원장은 “새로운 방식의 대회를 잘 치러낸 주간시흥과 시흥시노인종합 복지관에 감사한다”라고 전했으며 이선미 노인복지관장은 “코로나로 인해 행사를 하지못해 아쉬움이 많았으나 어르신IT경진대회를 통해 어르신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하고 입상자들을 축하했다.
■ 제15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시상식
이날 오후 5시에 박남춘 시흥연예예술인 총연합회 지부장의 사회로 진행된 제15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식은 지난 14년 동안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수상자들로 구성된 시흥비전포럼(이사장 김근환)과 주간시흥이 함께 추천된 10개 분야 40여 명의 시민과 단체들의 공적에 대해 심도 있는 심의를 통해 수상자로 선정된 각 분야 우수시민과 단체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영광의 수상자와 수상자 가족 및 지인, 시흥비전포럼 임원, 주간시흥 임직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비전포럼 3대 이사장을 맞고 있는 김근환 이사장은 “지역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우수한 시흥인물들이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시흥의 인물들을 발굴하는 사업을 꾸준히 해나갈 예정이며 오늘 수상하시는 분들도 시흥비전포럼에 함께 참여하여 시흥발전을 위해 수고하시는 인물들을 찾아내는 일에 함게 동참 해주기 바란다.”라며 축하했다.
한편 박영규 발행인은 “ 비전시민대상은 시흥의 인물발굴에 중요성을 인식하고 시흥을 위해 노력하는 인물들을 찾아내고 시상하며 이를 통해 시흥시민들이 시흥에 대한 애정을 높여갈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만들어졌으며 지난 2016년부터는 수상자들이 시흥비전포럼을 발족하고 수상자 추천 및 선정, 시상까지 참여하고 있다.”라며 “시흥시비전시민대상은 시흥시민들을 위한 대상으로 꾸준히 이어가길 희망한다.”라고 말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은 각 분야 전년도 수상자와 김근환 이사장, 박영규 발행인이 함께 대상 트로피와 부상, 축하 꽃다발 등을 전달했으며 수상자와 축하객들은 기념촬영을 하는 등 축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