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10월 20일 생활 속 청렴두기 캠페인 3편(올바른 손씻기, 올바른 부패신고법) 스티커형 리플릿을 자체 제작 및 배포한다.
생활 속 청렴두기 캠페인은 시흥교육지원청 청렴 홍보단 청포도 주관으로, 2020년 연중 진행하고 있는 청렴 캠페인으로 방역수칙과 함께 청렴 수칙을 홍보하고자 기획하였다.
1편 생활 속 거리두기, 2편 올바른 마스크 폐기법에 이어, 이번 제작한 3편은 올바른 손씻기 6단계 안내와 청탁금지법, 공익신고보호제도를 홍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1, 2편에 걸쳐 진행된 생활 속 청렴두기 캠페인은 방역물품에 스티커형 리플릿을 부착하여 배부하였고 3편은 올바른 손씻기 6단계를 주제로 하여 손을 씻는 30초 동안 청렴 실천 수칙을 읽어 볼 수 있도록 교내 화장실과 탕비실용 스티커형 리플릿을 배부할 계획이다.
지난 9월 24일 실시한 생활 속 청렴두기 캠페인을 주제로 관내학교 담당자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학교 자체적으로 홍보 활동을 실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식의 자료 제작을 해달라는 의견에 따라 리플릿을 카드뉴스 이미지 파일, 동영상 파일도 추가 제작할 방침이다.
시흥교육지원청 조동주 교육장은“이후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요즘, 방역 수칙과 함께 청렴수칙 또한 일상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며“시흥교육지원청이 앞장서서 부패, 코로나 안전지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