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 WWW.SIDA.KR)은 오는 10월 26일(월) 제2회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시흥창업센터)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창업 Festival」로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되어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지난 1회 대회 입상자 15개 팀과 경기도 거주자(또는 회사를 둔자)로서 창업 3년 미만의 제조융합 일반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상 1팀 300만원, 최우수 1팀 200만원, 우수 2팀 각 100만원, 장려 3팀 각 5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한다.
심사방식은 신청서 및 아이템(서비스) 상세설명서와 함께 제출한 발표영상을 심사하여 평균점수가 높은 상위 7개 팀을 선정한다.
시흥산업진흥원 김태정 원장은 “아이디어 창업의 고용창출 효과가 높아 국가산업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어려운 환경에도 기업가정신을 발휘하여 도전하는 모습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밝게 만드는 것”이라며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창업경진대회에 선발된 7팀은 향후 시흥창업센터 입주신청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시흥창업센터에 입주하면, 사용료 연간 30만원(1인 기준)으로 2년간 독립형 또는 오픈형 사무공간과 각종 회의실, 장비실, 코워킹스페이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제2회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창업경진대회 참가신청은 10월 7일(수)부터 10월 21일(수)까지이다. 세부내용은 시흥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IDA.KR)를 참조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