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대, ‘2020 GTEC 경기지역 청년 온라인 Job Festival’ 개최

’코로나19’ 대응 경기과학기술대학교(GTEC) 언텍트 취업박람회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10/06 [10:3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0/06 [10:34]
경기과기대, ‘2020 GTEC 경기지역 청년 온라인 Job Festival’ 개최
’코로나19’ 대응 경기과학기술대학교(GTEC) 언텍트 취업박람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산ㆍ관ㆍ학이 힘을 합친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덕현, 이하 경기과기대)에서 개최한다.

 

경기과기대는 경기지역의 우수기업과 역량 있는 인재를 연결하는 “2020 GTEC 경기지역 청년 온라인 Job Festival”을 경기지방중소벤쳐기업청, 시흥시와 공동으로 주관하고, 고용노동부 등 7개의 기관 및 1개의 협의회에서 후원하여, 10월 12일부터 11월 6일까지 4주간에 걸쳐 개최한다.

 

지난해에는 경기과기대에서 전국대학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가 개최되어, 1000 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해서 높은 관심과 인기를 실감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가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서 취업은 어렵고, 실업자는 급증하는 등 일자리 문제가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선도적 비대면 면접환경을 도입한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언텍트 방식의 취업박람회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고용 촉진 및 지역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진행한다.

 

경기과기대는 동 박람회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 활력을 주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비대면 채용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구직자들은 박람회 홈페이지(https://jobfair.incruit.com/gtec)에서 참가기업 정보, 취업 준비팀 등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입사서류 제출 후, 영상기반 채용플랫폼을 활용해 면접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존 오프라인 취업박람회와의 차이점

 

 

 

구 분

 

기존 오프라인 취업박람회

 

2020 GTEC 경기지역 청년 온라인 Job Festival

특징

 

정해진 일자에 대규모 인원이 참석 가능한 공간에서 기업별 부스를 설치하여 운영

 

·공간의 제약 없이 온라인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비대면으로입사서류지원부터 취업 전까지 모든 과정 지원

공고

형태

텍스트 채용공고

채용공고 게시판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의 양 제한

텍스트 및 영상 채용공고

단순 채용정보뿐만 아니라 회사의 분위기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채용

프로세스

 

현장 면접 진행

행사장 내 기업별 부스 방문

 

전체 과정 비대면 진행

구인기업 선택에 따라, 전 과정 비대면 진행으로 영상 면접 활성화

 

면접 준비 비용 발생

행사장 방문 면접으로 인한 구직자의 이동시간 및 비용 발생

 

면접 준비 비용 절감

시간, 장소 제한 없이 지원 가능

 

 

경기과기대 김덕현 총장은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초로 『비대면 면접 영상 제출』 플러스 『1대 1 사전 매칭형』이라는 취업 이상형 시스템을 적용하여 일자리를 발굴, 창출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과 목표이며, 비대면 방식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겠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가 ‘코로나19’가 창궐하고 있는 시기에, 기업들에게 우수 인력확보를 함으로써 기업의 발전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하며, 또한 본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 모두에게 만족하는 결과가 있기를 기대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