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수도권 유일의 생태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문화도시 홍보영상을 지난 2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그동안 시흥시가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법적․제도적으로 추진해 왔던 문화도시육성 지원조례 제정, 문화비전2030 수립․선포 등의 과정과 지역문화진흥법 제15조 등에 의한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시흥시의 구체적 방향성, 세부전략 등이 담겨있다. 또한, 기존의 딱딱하고 건조한 사업소개 형식에서 벗어나 특정 상황으로 연출해 시민들이 이해하기 쉽고, 공감할 수 있게 제작됐다는 점이 눈에 띈다.
특히, 이번 홍보영상은 ‘행정-전문가-시민’의 협치로 완성된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 시와 영상제작 전문업체 ㈜더비욘드픽쳐스가 기획․제작을 진행했다면, 다양한 영화에서 개성 있는 연기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영화배우 김재록, 명승훈 뿐만 아니라 시흥 문화거버넌스 문화두리기로 활동 중인 박헌미씨와 시흥시 문화홍보대사 유원석씨도 함께 출연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각 부서의 문화도시 관련 사업들과 올해로 2년차인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성과물을 바탕으로 내년 문체부 예비문화도시에 도전하고, 22년 법정문화도시 지정․신청을 준비 중”이라면서 “이번에 제작한 문화도시 홍보영상을 통해 우리 시의 주요정책 사업인 문화도시 사업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연령대와의 공감대를 형성해 시민이 주도하는 문화도시의 가치를 확산하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생태문화도시 시흥 홍보영상은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https://blog.naver.com/csiheung), SNS,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