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현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4선거구)은 “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위원장에 선임 되었다.”고 밝혔다.
‘정책위원회 위원장’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을 총괄하는 중책으로, 이재명 도지사의 경기도 집행부와 함께 경기도 정책전반을 협의·조율 추진해 나가야 하는 자리이다.
이동현 도의원은 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수석부대표로, 미세먼지 대책 학교체육관건립 사업, 노후생활SOC 개선사업,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재난기본소득 추진, 고등학교 무상급식 및 중학교 무상교복지원 사업 등 굵직한 경기도 정책 현안을 성공적으로 조율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경제자유구역 지정, 경기서남부시장상권진흥원 정왕동 유치, 배곧119안전센터 유치, 관내 학교체육관 건립사업, 배곧 과밀학교 증축사업 추진, 안전통학로 조성 사업, 어린이 물놀이장 조성 사업, 정왕동 상권 활성화를 위한 보도정비 사업 등등 지역 발전 및 현안 사업에서도 지난 2년간 중요한 성과를 이끌어 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동현 경기도의원이 향후 2년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됨에 따라, 시흥의 주요 현안 사업과 관련해 경기도의 지원을 보다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동현 경기도의원은 “시흥시민의 기대와 성원이 의정활동의 큰 힘”이라고 밝히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위원장이라는 더 큰 힘으로 경기도민의 복리증진과 시흥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