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청 '긴급재난지원금'에 홈페이지 폭주, 지원방법과 기준은?

강선영 | 기사입력 2020/05/01 [20:28]
강선영 기사입력  2020/05/01 [20:28]
창원시청 '긴급재난지원금'에 홈페이지 폭주, 지원방법과 기준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창원시청[사진-강선영기자]  © 주간시흥

 

 

[주간시흥=강선영 기자] 창원시청이 화제다.

 

창원시청홈페이지 접속이 폭주하면서다.

 

창원시청홈페이지를 통한 접속 빈도가 평소보다 많아지면서 '긴급재난지원금' 문의가 늘고 있다.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함께 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안내' 때문으로, 창원시청홈페이지는 이 때문에 며칠째 주기적 반복적으로 지역 맘카페에서 화제다.

 

창원시청홈페이지 키워드는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을 강타하고 있으며 신청기간을 비롯한 신청장소, 신청서류 등에 대한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이코노믹톡뉴스에 따르면 창원시청홈페이지는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가 지원대상이다. 창원시청홈페이지에는 지원대상선정기준은 건강보험료 소득판정기준표를 근거로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납부 세대다.

 

재원은 창원시가 50%, 경상남도가 50%다. 지급 금액은 가구별 20~50만원으로 1회 지원한다고 창원시청홈페이지에 올라온 공고글은 밝혔다.

 

시가 공개한 창원시청홈페이지 배너에 따르면, 지급방식은 선불카드다. 경남사랑카드다.

 

창원시청홈페이지 등에는 사용시간은 수령 즉시 시작되며, 올해 9월 30일까지다. 기간 경과시 사용이 불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