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20년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참여 단체 공개 모집

사업 분야별 5개 단체 연간 1천만 원~3천만 원까지 지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4/06 [07:1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4/06 [07:14]
경기도, ‘2020년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참여 단체 공개 모집
사업 분야별 5개 단체 연간 1천만 원~3천만 원까지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가
‘2020년 자원순환마을 만들기에 참여할 마을을 공개 모집한다.

자원순환마을 만들기사업은 주민 스스로 생활쓰레기 발생을 줄이고 쓰레기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는 등 마을 특성에 맞는 자원 순환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가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자원순환 초기활동 지원 자원순환 심화활동 지원 우리동네 자원순환 리빙랩 세 가지로 구성된다.

자원순환 초기활동 지원은 주민 학습과 시범사업 등을 통해 자원순환마을 만들기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5개 단체를 선정해 연간 최대 12백만 원까지 지원한다.

자원순환 심화활동 지원은 지역 특색을 반영한 자원순환마을 조성이 가능한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5개 단체를 선정해 연간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우리동네 자원순환 리빙랩은 올해 신설된 부문으로, 자원순환과 마을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워크숍, 프로젝트 등이 실행 가능한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5개 단체를 선정해 연간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주민 10명 이상의 마을공동체, 동아리, 사회단체, 기관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3가지 사업 분야에서 총 15개 단체를 선정한다. 신청 기간은 6일부터 9일 오후 6시까지다.

희망 단체는 도 홈페이지(www.gg.go.kr) 또는 사단법인 더좋은공동체 홈페이지(www.thejoeuncommunity.or.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은 뒤 이메일(thejoeun17@daum.net)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도 자원순환과 재활용팀(031-8008-4258)이나 사단법인 더좋은공동체(031-411-3036)로 연락하면 된다.

선정된 단체는 5월부터 자원순환 의식 개선을 위한 강의·캠페인 등 교육 활동 지원 재활용 분리수거함, 업사이클링, 나눔장터 등 자원순환 실천 활동 에너지 절약을 위한 교육·실천·홍보 등 소속 마을 특성에 맞는 자원 순환체계 구축 활동을 펼치게 된다.

엄진섭 경기도 환경국장은 자원순환마을 만들기 사업은 단순한 자원순환을 넘어 지속가능한 마을과 삶터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역량 있는 주민 공동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