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관내 중·고·대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함줄도시농업공원(정왕동 1774-1번지)에서『청소년 도시텃밭 학교』을 운영한다.
『청소년 도시텃밭 학교』는 오는 4월 4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지친 학업에서 잠시 동안 벗어나 생명의 소중함 및 경작과 수확을 통한 성취감을 느끼며, 건강한 먹거리와 함께 재배한 작물을 소외된 이웃들에게 기부함으로써 함께 나누는 기쁨, 공동체 활동을 통한 배려와 양보의 미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농업관련 직업체험 및 진로탐색을 통해 청소년들의 직업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청소년 도시텃밭 학교』는 도시농업 기초, 농작물 재배 이론 및 실습, 농작물을 이용한 체험활동 등 다양한 농업관련 직업체험의 주제로 진행 되며, 청소년들의 농업관련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함줄도시농업공원에서 이루어지는 현장실습은 회당 자원봉사 2시간이 인정 된다.
이번 교육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www.siheung.go.kr)에서 2020년 3월 12일부터 23일까지 모바일폼으로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031-310-6183)으로 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